건강 플러스, 행복 플러스!

근로자들의 주치의! 인천근로자건강센터입니다.

한국 산업안전 보건공단에서는 근로자 건강관리에 취약한 소규모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(질병) 상담 등 다양한 직업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, “근로자건강센터”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. 근무중 또는 출,퇴근 시간에 잠시 시간을 내어 근로자가 직업병 상담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, “회사 의무실”처럼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근로자건강센터에서는 산업의학전문의, 간호사, 산업위생기사, 안전공학기사, 상담심리사, 물리치료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항상 상주하면서, 근로자건강(질병) 상담실을 운영하여 근로자 건강에 대한 모든 상담, 건강진단결과에 따른 사후관리, 직무스트레스 및 심리상담을 합니다.

또한 뇌심혈관질환예방, 직업환경상담, 근골격계질환 예방운동 등의 근로자의 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희망사업장 단체 이동상담 및 건강교육을 통하여 지역 근로자 건강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언제나 근로자 건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정보 수집 및 개인별 건강상담을 할 수도 있으며, 1588-6497 콜센터를 통해 예약 및 건강관련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 드립니다.

근로자 건강센터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며,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부담합니다.

항상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근로자들의 건강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. 많은 이용 바랍니다.